보도자료
키스트 미래재단에 이어지는 기부 약정
- 등록일 : 2023-03-21
- 조회수 : 2139
- 출처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첨부파일
- ㈜큐어버스, KIST 본원에서 약정식 개최
- 국가과학기술역량 강화 및 과학나눔 활동에 동참
키스트 미래재단(이사장 김용직)은 3월 21일(화) 서울 성북구 KIST 본원에서 ㈜큐어버스(대표 조성진)와 기부금 약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약정식에는 조성진 ㈜큐어버스 대표, 김용직 키스트 미래재단 이사장, 윤석진 KIST 원장 등이 참석했다.
2021년 10월 설립된 ㈜큐어버스는 저분자 신약후보물질을 앞세워 난치병인 뇌 질환 치료를 위한 혁신적 신약을 개발하고 있다. KIST에서 개발한 기술을 사업화하기 위해 설립된 연구소 기업으로 KIST 뇌과학연구소의 인프라와 노하우를 전폭적으로 지원받아 뇌 질환 치료제를 연구하고 있다. 특히, 창업 1년 만에 81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조성진 대표는 “KIST와 함께 신약개발 연구를 수행하던 중 우수한 과학기술 인재를 확보하고, 양성하고자 하는 키스트 미래재단의 취지에 공감해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 국가 과학기술 역량 제고와 과학나눔을 통한 사회공헌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기부 약정의 배경을 설명했다.
김용직 이사장은 “KIST 연구소 기업인 ㈜큐어버스가 키스트 미래재단이 추구하는 과학기술 나눔의 취지에 기꺼이 동참해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 과학기술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기부금을 소중하게 활용하겠다.”라고 밝혔다.
키스트 미래재단은 2022년 3월 출범한 출연(연) 최초의 공익목적 재단법인으로 국가과학기술역량 확충을 위한 고급과학기술자 양성, 사회적 난제 해결을 위한 사업, 과학나눔을 통한 사회공헌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설립 이후 소속 직원들과 동문, 유관 기업들로부터 크고 작은 기부 약정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 1] (주)큐어버스-키스트 미래재단 기부금 약정식 사진
- (인물설명, 좌측부터) 조성진 (주)큐어버스 대표, 윤석진 KIST원장, 김용직 키스트 미래재단 이사장
[사진 2] KIST연구소 기업인 (주) 큐어버스와 KIST 관계자들이 약정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인물설명, 좌측부터) 진정욱 (주)큐어버스 CSO, 김진현 KIST 뇌과학연구소장, 박기덕 KIST 뇌질환극복연구단장, 조성진 (주)큐어버스 대표, 김용직 키스트 미래재단 이사장, 윤석진 KIST 원장, 남동우 키스트 미래재단 사무국장, 임환 KIST 기술사업전략본부장
이전
인공지능의 시대, 과학자-예술가에게 ‘인간성’에 대해 묻다 2023-03-17 | 2020
다음
KIST-서울대학교-RIST, 탄소중립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3-04-19 | 2273